Shining Crop

졸업후 진로

홈 > 학부 > 졸업후 진로

진로 및 취업분야

광고홍보학을 전공한 학생들의 취업진로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기획 전문가(Account Executive)
  • 홍보기획 전문가(PR Professional)
  • 시장분석 전문가(Market Analyst)
  • SP 기획(Sales Promotion Planner)
  • 매체계획(Media Planner)
  • 일반 기업의 광고관련 관리자
  • 일반 기업의 홍보관련 관리자

진출분야/트랙별 이수체계

세부전공목표 이수권장 교과목 인접(관련)학과(전공) 이수 권장 교과목
전공기초 전공전문
광고기획자 과정 광고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광고 심리와 소비자행동 프로모션 개론 광고홍보조사방법론1 뉴미디어와 광고 매체관리론 광고캠페인 연구 광고홍보조사방법론2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관리론 브랜드관리(캡스톤디자인) 마케팅원론 경영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캡스톤디자인) 소비자 행동론 커뮤니케이션 전략론 설득과 캠페인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문가 과정 크리에이티브 입문 광고 심리와 소비자행동 광고전략입문 광고홍보조사방법론1 카피라이팅 광고 캠페인 연구 포토폴리오 디지털 영상 광고 제작론 •편집 ·애니메이션 실습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입문 •그래픽디자인입문  
홍보전문가 과정 홍보학개론 광고 심리와 소비자행동 프로모션 개론 광고홍보조사방법론1 PR문장론I 홍보전략론 홍보제작론 광고홍보조사방법론2 P.R캠페인 사례 연구 •통합적커뮤니케이션관리론 PR문장론II 국제홍보론 마케팅원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캡스톤디자인) P.R론(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정치커뮤니케이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매스컴 문장연습 설득과 캠페인 미디어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전략론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Copyright ⓒ dguadpr.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