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ing Crop

광고홍보학과 소개

홈 > 학과소개 > 광고홍보학과 소개

광고홍보학과 소개

광고홍보학은 기업, 정부, 비영리조직, 개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주체의
제반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하여 공중 및 소비자와 소통하는 학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광고 산업은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 통합적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증대,
다양한 광고제작 기법의 등장, 그리고 광고 산업에 대한 광고주의 인식변화 등으로 인하여 급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래 광고 산업에 대비한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의 수립이 절실합니다.
광고홍보학과의 교육목표는, 광고 산업의 성장과 광고업계의 국제화 속에서 광고대행사와 홍보 관련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학문적 이론과 실천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전문 광고 및 홍보인을 육성함에 있습니다. 광고홍보학과는 경영학, 신문방송학 등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하여 광고홍보기획, 광고홍보 관리 및
광고제작의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광고에 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 광고 및 홍보인 양성을 위하여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개발능력을 배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광고홍보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이 자유롭게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광고홍보학과 창작실>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창작실에서는 다양한 촬영장비 대여가 가능하고, 프리미어, 포토샵, 문서편집이 가능한 실습용 컴퓨터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또한 회의가 가능한 세미나실도 창작실 안에 마련되어 재학생들이 활발한 제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작실
활용장비
세미나실

또한 광고홍보학과에서는 매 년 기업 또는 단체와 연계하여 산학협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홍보학과 학술제>는 매 년 11월경에 개최되고 있으며,
여러 심사위원을 모신 자리에서 치열한 경선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Copyright ⓒ dguadpr.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